PPP : OCTA 

밈미우 MEMEMIU 

퍼포먼스/Full HD, 1채널 영상, H.264, 스테레오 사운드, 컬러

31분 30초 

아카이빙  스크리닝   공연  ☑연구


밈미우는 <PPP : OCTA >안 에서 다양한 층위의 퍼포머, 관객의 시선을 디자인함으로써, 한 공간 안에서 다중의 시선이 충돌할 수록 유도하였다. 

밈미우와 서브퍼포머가 극을 끌어가고, 그 외의 10명의 퍼포머들은 상황적 네비게이션으로 작용하며 이를 보완하며 서로를 찍거나 관객을 찍음으로써 

지속적으로 관객을 대상화시킨다. 또한 극 안에서 이 상황을 전부 촬영하는 중계자는 이를 모두 촬영하여 메인 스크린에 이를 송출한다. 

 

교차되는 시선,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되는 타임라인들, 작가가 세계를 인식하는 방식은 서사적이지 않고 산발적이다. 

여러 층위에서 각각의 행동이 수행되어짐으로써 작업을 퍼포먼스가아닌 'situation structure'라고 설명하였다. 

 

영화연출에도 관심이 많다고 밝혔던 작가의 신작 PPP : OCTA는 pre-post-production의 약자로 밈미우가 작업했던 음원을 위한

영상작업이 제작된다.  


밈미우(MEME MIU)는 전작들을 통해 실재하는 현실이 어떤 식으로 스크린에 투영되는가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찰해왔다. 

존재하는 동시에 기록되어지며 대상화되는 상태에 대해서 탐구하며 연극적 요소와 상황적 요소, 미디어적 구조와 현실적 구조를 번갈아가며 상황을 재현하고 중개하는 것을 즐긴다.

 작가는 퍼포먼스 속에서 자신이 직접 대상이 되기도 하고 관객을 대상화하기도 하는 등 스스로 시선으로 존재하며 실재와 플랫폼의 공간을 연결해왔다. 

현재는 기록되어지는 현상이 현실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또는 받아들일 것인가, ‘지금, 여기’의 감각을 어떻게 다시금 되찾을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