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HD, 3채널 영상, H.264, 스테레오 사운드, 컬러, 50분
최적화 : 50인치 이상 LED Full HD TV, 빔 사용시 투사면 가로 최대크기 4m, 단독 암실 추천
기본 사항 : 음악가1, 오퍼레이터1, 촬영자1, 프로젝터1
그외 구성 : 현장에 맞추어 진행
<.bvh>는 가장 흔하게 쓰이는 모션캡쳐 데이터의 확장자명이다. <.bvh>는 <T Pose>의 주제의식을 실질적으로 실천하는 퍼포먼스이다. 모든 움직임이 모션캡처로 기록되고 교환될 수 있는 허구의 근미래 서사를 배경으로 움직임이 전수되고 퍼져나가면서 시대 혹은 사회의 상징으로 어떻게 자리 잡는지를 추적한다. 또한 퍼포먼스에 사용된 모션캡처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어 관객이 모션캡처 데이터를 언제든 받아서 확대 재생산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움직임이 데이터 형태로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시도를 꾀하였다.
공연은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2020년10월24일, 25일 양일간 2회에 걸쳐 약 50분씩 진행되었다.
정명우 Jung myungwoo
정명우는 협업을 통해 예술 장르와 매체의 기반이 되는 조건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고 있다. 예술장르의 기준, 새로운 매체와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이 만들어지고 이루어지는 “현장”에서 “도움”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창작자와 큐레이터들과의 업무적인 협업을 통해 탐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렇게 탐구된 조건들 중 관습적으로 행해지는 방법론이나 조건들을 제거하거나 섞거나 뒤집거나 확장시켜 봄으로써 장르적, 매체적 대안과 예술의 확장 가능성을 타진한다.
2014 가천대학교 회화과 졸업
2019 한국예술종합대학교 조형예술과 전문사 재학중
2014 <반 미터 위>, 아트선재, 서울 / 전시 참여
2015 <굿-즈>, 세종문화회관, 서울 / 이벤트기획 및 참여
2015 <공장의 불빛>, 공장의 불빛, 경기도 / 전시 참여
2016 <푸른시간을 기억하는 다섯가지 방법>, 경기청년문화창작소 , 경기도 / 전시 참여
2016 <퍼폼 2016>, 탈영역 우정국, 서울 / 퍼포먼스 공연_1회
2017 <do it 2017,서울>, 일민미술관, 서울 / 전시참여 및 퍼포먼스 공연_5회
2017 <퍼폼2017>, 아라리오 소극장, 서울 / 퍼포먼스 공연_2회
2018 <OVER-LAY/PROPS>, 퍼폼플레이스, 서울 / 공연기획 및 퍼포먼스 공연_3회
2018 <만랩(萬Lab)>, 남서울미술관, 서울 / 전시참여 및 퍼포먼스 공연_2회
2018 <퍼폼2018>, 일민미술관, 서울 / 퍼포먼스 공연_1회
2019 <2019 KCCUK Open Call : Ways to Experience>, KCCUK, 런던 / 전시참여 및 퍼포먼스 공연_1회
2019 <끝없는 여지>, 민주인권기념관, 서울 / 전시 참여
2019 <8&8>, 송파 석촌호수, 서울 / 이벤트기획 및 퍼포먼스 공연_1회
2020 <지그재그 미로, 포개지는 몸>,THIC(This is not church), 서울 / 퍼포먼스 공연_2회
2020 <.bvh>,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서울 / 공연기획 및 퍼포먼스 공연_3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