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폼2019:린킨아웃 참여작
HTC VIVE VR system
UE4 언리얼엔진4 기반 시뮬레이션
HTC VIVE VR system 부속별 크기
VIVE HMD
W 20 D 25 H 12 (cm)
컨트롤러(x2)
W 8 D 18.5 H 8.5 (cm)
센서(x2)
W 10 D 10 H 10 (cm)
김정태는 2014년 부터 타 전시에서 선보인 회화작품의 디지털 촬영본과 DATAMOSH 기법을 이용한 캡쳐이미지, 디지털페인팅들을 제작하였고, 누적된 디지털 작품들을 UNREAL ENGINE 4 를 사용해 VR컨텐츠로 제작하였음. 전시 공간의 모든 요소가 작가의 의도에 의해 제작된 VR 환경안에서 평면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음. 레벨디자인과 블루프린트 이벤트들을 통해 게임형 전시 안에서 작품과 인터렉션이 있는 관람을 경험할 수 있음.
PICO는 독자적으로 작품이면서 동시에 하나의 개인전으로 PICO를 통해 20여개의 평면작품과 작가가 디자인한 환경과 레벨을 체험할 수 있음.
김정태 Gim Jeongtae
김정태는 인터넷, 컴퓨터 그래픽, 게임엔진등의 기술이 이미지를 구현하는 방식과 그리기의 범주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개인전 <현피(現實+playerkill>(2014, 반지하B½F), <PICO> (2017, 취미가) 를 개최했으며, 단체전 <던전> (2015, 서울), <굿-즈> (2015, 세종문화회관), ACC네트워크플랫폼: 아시아 쿨라 쿨라-링 (2016, 아시아문화전당, 광주), <Coronet Image-Manipulate-Play> (2017, 프린트 룸, 런던), <취미관> (2017, 취미가), <직관> (2017, 학고재 겔러리), <PACK2018:팅커벨의 여정> (2018, 공간사일삼), <CAVA LIFE layers x RYSE Hotel> (2018, 라이즈 호텔, 서울), <더 스크랩> (2018, 문화역서울284), <유령팔> (2018,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新生空間」展―2010年以降の新しい韓国美術> (2019, Genron Chaos x Lounges, 도쿄), <Take Me Home> (2019, 플랫폼엘, 서울) 등에 참여하였다. 2018, 2019 각각 제로원 크리에이터 맴버와 랩맴버로 선정되어 활동하였다.